사용후기 - 눈운동기구 아이존 시력회복운동기, 퍼스널스코프

아이존과 함께 우리가족 모두
밝고 편안하게 세상을 보자!

사용후기 국내의 전문가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아이존입니다.

 
작성일 : 18-09-20 19:31
눈이 또 변했어요.
 글쓴이 : 박진우
조회 : 626  

안녕하세요 박진우 입니다.


요즘에도 제가 아이테라피를 계속 다니고 있는데요.

표지판이나 이정표 글씨같은 것은 대부분 알아보는데 희한하게 사람얼굴만 알아보기가 너무 힘듭니다.


그리고 양안시에 대해섣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양안시가 두 개의 눈을 같이 사용해서 사물을 보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어느순간 부터 (테라피? 에서 훈련하면서) 갑자기


 (뭐라해야 되지?  정상적인 사람 이라면 눈 두개로 볼때 상이 하나만 나와야 정상인데 저는


 한 눈당 상이 하나씩 각각 나옵니다. (한눈당 상이 하나씩. 그러니까 양쪽으로 두개가 따로 따로 보여집니다.)


 이번년도 6월 중순부터 9월 중순인 지금까지 계속 이렇게 사물을 봐왔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12시간 이상을 깨어있고 생활을 하는데 사물이나 사람을 볼때 계속 이렇게 두개로 (따로따로)


 [ㅁ    ㅁ] 이런식으로 보며 살고 있습니다.


  프리즘 안경을 하나 맞춰두어서 눈이 힘들때마다 그것을 씌워주면 살짝 괜찮다가도, 또 그것마저 5시간 이상 착용하면


  구토와 어깨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기까지는 저의 증상이었고.


  질문 하나만 드릴게요. 아까 눈 증상이 있는 상태에서 살짝 문제가 되는 건데요.

  아이존 기구를 사용하려면 안경을 벗고 기구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원칙인데,


  (프리즘 안경을 제외한) 평상시 착용하는 일반안경이나 맨눈 상태에서는 위의 말씀드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이존 기구를 눈 앞에다가 갖다 대면, 원래라면 빨간점이 한 렌즈?  당 한개 씩 보이는 게 맞지만 저는

   한 렌즈 당 두개씩 보여집니다. 이런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눈이 좋아질까요?


   아니면 두개로 보이는 상을 하나로 합치는 융합 훈련이 선행이 되고서 하는게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상담이나 증상문의는 카톡으로 드려도 괜찮은 건가요?


    갑자기 나타난 증상이라서 너무나 당혹스럽고 잘 보이던 것이 보이지 않아 현재 외출도 최소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좋아질 수 있을까요??


IZON 18-09-21 10:31
답변  
아이테라피를 다니시는 군요
다니시는 곳에서 구체적으로 어떤것들을 하고 계시는지 알기 어려워
그곳에서 하는 내용이 영향이 있는지 없는지는 알 수 없으나

저희 눈운동기구는 자연적인 운동을 통해 눈이 본래 갖고 있는 조절력을 키워서
눈안의 근육을 활성화 시키고 강화시키는 것이기에 저희 제품이 눈에 직접적인 작용을 하지 않습니다.

혹시 사시나 부동시(양쪽눈의 시력차이가 심하게나는 경우)를 갖고 계시진 않으신지요?
프리즘 안경을 사용하신다는 것으로 보아 사시나 부동시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

사시나 부동시의 경우 양안융상이 잘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쪽눈의 시력차이가 심하거나 사시를 갖고 계신 분들이 주로 복시현상(사물이 곂쳐보이는)을
느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시나 부동시의 경우 일반분들에 비해서 더 빨리 눈의 피로도를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눈에 휴식을 적절하게 해주면서 눈운동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시나 부동시의 경우에는 가림치료(차폐법)을 병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빨간불빛은 단순방향을 지시하기 위함이며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닙니다.
방향을 지시하는 시그널로 제공되기때문에 불빛이 어떻게 보이는 지를 보기보다는
해당 방향으로 더욱 의도적으로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기구를 사용할때는 최대한 멀리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을 자제하시는 중이시더라도 창밖을 보시면서 되도록이면 멀리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만 계실경우 근거리만 보게되고 낮에도 불을 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눈에 피로도가
더욱 빨리게 쌓이게 되므로 눈을 사용하신 후에는 눈에 휴식과 운동을 적절히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누구나 두 눈의 시력이 똑같지는 않습니다.
시력차이가 많이 나는 걸 부동시라 하며 이럴 때 사물이 겹쳐 보이는 걸 복시현상이라 합니다.
두 눈은 서로 각각 일을 하지만 뇌와 협응(협력)을 통해 양안융상을 이루게 되어 하나의 상으로 보이는게 맞습니다.

복시현상은 사물이 겹쳐보이는 것인데
말씀하신 사항처럼 완전히 나누어져 상이 비교적 멀리 떨어지게 다른 위치로 2개가 보이는 경우는 흔하지 않은 상황이기에
확답을 드리기 어렵지만

사시 및 부동시가 아니시라면
단순히 눈의 기능적 문제가 아닌 눈의 질병, 또는 그밖의 다른요인 등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눈운동 관련한 상담은 이곳을 통해서 또는 1566-7348로 전화를 주셔도 상담은 언제나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