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문의 - 눈운동기구 아이존 시력회복운동기, 퍼스널스코프

아이존과 함께 우리가족 모두
밝고 편안하게 세상을 보자!

상담문의 국내의 전문가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아이존입니다.

 
작성일 : 18-06-26 23:25
소아 난시 개선 원리
조회 : 130  

안녕하세요

6세 아이 난시판정으로 유선상으로 상담 드렸던 사람입니다.

오늘 안과에서 정밀검사를 받았는데 난시수치가 (우)-3.25/(좌)-3.00 이라고 합니다. 그나마 근시는 없고 난시만 있는 상태이지만 난시땜에 시력이 (우)0.8/(좌)0.8정도 나왔습니다. 하루빨리 안경을 써야 한다고 계속 방치하면 약시가 될 수 있는 확률도 높다고 하시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항상 미간에 힘을 주고 있었는데 그게 난시 때문에 흐릿하게 보여서 찡그리면 잘 보이니까 그런걸거라고 하시네요.

정상적인 눈의 각막 표면이 일정한 구면이라면 난시의 경우는 각막이 럭비공처럼 일그러져 있는 상태라 후천적으로 눈운동을 하던지 눈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든지 하는 것들이 난시 개선에 전혀 효과가 없다는 선생님의 답변을 들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특히 난시의 경우는 치료방법 자체가 없다고 성장에 맞춰 정상적으로 시력이 발달할 수 있게 안경을 써서 교정시력을 높이는 수밖에 없고 성인이 되면 라섹이나 라식수술을 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하시네요. 눈운동 보다도 차라리 야외 활동을 자주 해주는 편이 더 좋을 거라는 말씀을 하시는데....야외 활동을 해서 햇빛을 쬐면 호르몬이 분비되어 눈에 그나마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셨어요.

눈운동기구가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나니 혼란스럽고 답답한 마음에 이런 문의를 드리는 것 자체가 굉장한 실례인지 알면서도 글을 쓰고 있습니다.

유선상으로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고 체험일정까지 잡았는데 이런 문의 드려서 너무 죄송합니다. 병원에 같이 다녀온 남편도 의사들은 눈운동기구가 전혀 효과가 없다고 하고 실제 효과가 있으면 왜 안경 쓴 사람들이 있겠냐고 하는데....저도 안경을 쓰고 있는터라 얼마나 불편한 점이 많은지 알기에 너무 어린 아이에게 안경을 씌우지 않고 다른 방법이 없을까 백방으로 알아 보고 있는데 인터넷을 찾아봐도 난시 치료법은 안경밖에 없다고 하고 의사선생님도 눈운동에 회의적인 답변만 주시네요.

대표님께서 눈운동기구를 사용하면 난시도 개선될 수 있다고 하셨는데....외부적인 충격 등으로 생긴 난시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선천적으로 타고난 각막 모양 즉, 구조적인 원인 땜에 난시가 유발된 것이라면 그 어떤 운동을 하여도 효과가 없는게 아닌지 솔직히 의구심이 듭니다. 타고난 각막 모양이 변하지는 않을텐데 저희 아이 같은 난시도 눈운동을 하게 되면 개선이 된다는 원리를 알고 싶습니다.




IZON 18-06-27 14:44
 211.♡.39.18 답변  
분명 혼란스럽고 답답하실것입니다.
이해됩니다.

난시가 생기는 원인은 너무 다양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후천적으로 눈을 비벼서 각막의 스크래치가 생길경우, 안경을 착용하므로 안경에 스크래치가 생기면 안경을 통해서 보기때문에 각막이 그대로 변하는 경우, 컴퓨터사용이 많은경우(컴퓨터나 노트북은 전자파를 갖고 있는데 정전기, 전자파가 먼지를 잡아당기는 역활을 하고 패널때문에 먼지가 튕겨져 나가서 각막에 붙는경우), 렌즈착용으로 렌즈를 썻다벗었다 하며 각막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생기는 경우 등등
그밖에도 다른요인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

난시는 각막의 구면이 고르지 못한걸 난시라 하는데
안구를 잡는 근육(외안근-직근, 사근)이 잘 움직이도록 하여 안구를 잘 잡아당기도록 하면
각막이 고르게 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각막이 울퉁불퉁한 난시인 상황에서 수정체와 홍체를 움직이도록 하는 운동을 통해 눈의 조절력 자체를 키워주면 잘보이게 됩니다.
아마 해당내용을 안과의사에게 말하시면 말도안된다고 할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하나의 예로 들어드리자면
저희 홈페이지에 메인화면에 보시면 영상이 하나 있을것입니다.
그영상은 sbs 아이디어 하우머치에 제품이 소개 및 검증되었던 영상인데
영상을 보시면 중간에 남자3명이 12시간 dvd 보고 안과를 가게 됩니다.
그 안과의 원장님께서 처음에는 sbs pd가 검증을 위해서 촬영하자고 하니
처음 하신말씀이 말도안된다 였습니다. 하지만 sbs pd가 말도안되니까 실험해보지
말이되면 실험과 검증을 할필요가 없는것 아니겠습니까 라고 반문을 하여서
결국 안과에서 눈물량 검사와 충혈도 검사를 하게되었습니다.
결과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눈물량이 증가하고 충혈도가 감소했다는 소견이 나왔습니다.
촬영당시에 안과의사분께서 저희 대표님께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고 물어보실 정도였습니다.
이처럼 안과의사는 자신들이 배운것 외에는 모르는 부분이 많지만
실제로 해외에서나 국내에서도 눈운동 관련된 논문이나 연구결과들이 발표된 사례들이 있습니다.

난시때문에 약시로 된다는 얘기는 저희도 처음듣는 얘기고 그렇게 되기도 힘듭니다.

안과에 가면 여러검사를 하죠~
그리고 수치로 받아봅니다. 하지만 그러한 수치를 놓고 사람마다 개인적인 소견이 들어가게되는데
그러한 소견은 천차만별이며
난시수치라고 쓰신 부분에 -(마이너스)표시가 있는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러한 -(마이너스)표시는 근시용 안경을 처방할때 오목렌즈를 처방하는데
오목렌즈의 표기가 -(마이너스)인것입니다.
반대로 원시용 안경에는 +(플러스)표시가 붙습니다.

안과에서 야외활동을 자주해주는 편이 좋을 것이라는 것은
호르몬 분비가 눈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기 보다는
야외를 나가면 자연스레 멀리보게 되고 인위적으로 밝은빛(전기불)에 노출되는 정도가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안경을 써서 교정시력을 높인다? 그렇다면 나안시력은요?
안경이라는 도구의 필요성에 대해서 생각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안경을 써서 교정이 되고 치료가 된다면
글을 쓰신분은 교정이 되고 치료가 되서 안경없이 잘 보실 수 있는지요?
아마 아닐것입니다. 안경을 필요할때만 착용하여 오셧다면 평상시 생활할때 안경없이 충분히 생활할 수 있습니다.
모든것을 선명하게 봐야한다고 생각하실텐데 정보는 선택적으로 접근하는것이 좋습니다.
다른예로 들어드리자면 아무리 잘맞춘 안경을 착용하더라도 다른생각하면
눈앞에 있는것이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안경을 항상 착용하시는 분들은 눈이 나빠지는 속도가 안경을 항상 착용하지 않는 분들에 비해 빠릅니다.
이유는 우리생활이 멀리보는 생활이면 괜챃지만 멀리보는 생활이 아니라 가까운곳을 보는 생활이기때문에
멀리보기위해 맞춘안경을 가까운거리를 계속보게되면 눈의 수정체는 가까운거리를 보기위해 더 부풀게되고
다시멀리보면 탄력적으로 얇아지지 못하여 굴절이 되지 않아 잘안보이므로 안경의 도수를 높이게 됩니다.
하지만 눈이 나쁘더라도 안경을 필요할때만 착용하면 평상시는 안경없이도 볼수 있습니다.
안경이 교정의 효과가 있다면은 왜 사람들은 안경을 계속 착용할까요? 교정이 되는데 말입니다.
이유는 안경은 우리몸을 교정해주는 도구가 아닌
단순히 안보이는 것을 보게해주는 도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실제효과가 있는데도 제품에대한 인지도와 눈운동에 대한 의식이 많이 보편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여서 실제로 좋아진 사례는 저희가 많이 알고 있으나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아 잘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눈이 나빠지면 안과나 안경원부터 찾게되고
눈도 운동하면 좋아질 수 있다는 생각자체를 못하시고
저희가 알리는 광고를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반분들이 제품에 관심을 못갖으신것입니다.
글을 쓰신 고객분도 그전에는 모르시다가 아이때문에 걱정이 생기셔서 관심때문에
검색을 하시게 되고 저희를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

선천적이라는 것은 3대 걸쳐 내려와서 동일하게 나타났을때가 선천적이라고 합니다.
타고난 각막모양, 구조적 원인땜에 난시가 유발되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기는 하지만
만에하나 그렇다고 하더라도 운동을 통해서 조절력을 키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몸은 운동을 통해서 강화를 시켜주면 능력이 살아날 수 있게 됩니다.

요즘 해외에서나 큰병원에서 시기능훈련을 많이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전까지는 그냥 진료만하고 수술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정작 필요한 것은 관리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또 눈운동관련 논문들도 속속 발표되기 때문에 아직 안과의사분들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판단은 글을 쓰신 고객분이 하시는 것이지만
저희 아이존 대표는 34년째 눈운동 관련된 일을 하고 있으며
본인 스스로도 눈이 나빠서 눈운동과 관리를 통해 좋아졌었으며
저희 아이존의 눈운동기구로 일반적인 근시, 원시, 난시, 약시, 노안, 안구건조가 좋아진 사례들도 많이 보았으며
시기능 장애를 갖고 계신분들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명 저희가 답변을 드린 부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하게 상담을 원하시거나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은부분이 있다면
1566-7348로 연락주시거나 고객님의 연락처는 시간약속을 위해서 받아두었기에 연락가능시간을 알려주시면
연락드려서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